안녕하세요~ "파담파담_심장이 뛰는 리뷰" 파담뷰 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시는 윈도우 10.
오늘은 윈도우 로고키를 활용한 단축키. 가상 데스크톱에 대해서 알아 보려 합니다.
윈도우 7보다 더욱 다채로운 10. 단축키는 얼마나 이용 하고 계신가요 ? 여태껏 알고 계시던 것 보다 많은 단축키들이 존재하다는 걸 아시면 놀라실 겁니다. 컨트롤, 알트, 쉬프트, 등 각 개별적인 키들도 상당한 단축키가 존재하나 이번 리뷰에선 간단하게 로고키만을 활용하는 단축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알고 사용하시면 상당히 유용한 단축키이실 것 같아서 글로 남겨봅니다.
그외 다양한 단축키가 궁금하시다면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2445/windows-keyboard-shortcuts
한번 쭉 훑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수의 단축키들이 존재합니다 당연 모든 단축키를 외우고 사용하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이 중 로고키를 이용한 가상데스크톱 기능을 간단하게 소개하려 합니다.
가상 데스크톱 이란 말뜻 그대로 데스크톱을 가상으로 여러개 생성하여 생성된 각 데스크톱마다 원하는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구분감 있게 사용 할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포토샵이나 문서작업과 같은 업무를 보는 메인 데스크톱 구성에 가상 데스크톱을 생성하여 두번째 데스크톱 구성은 인터넷이나 넷플릭스, 게임 등 엔터테인 요소 위주로 하여 남 몰래 데스크톱 사이를 오가며 은밀한 이중 작업(?)을 할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먼저 가상 데스크톱을 생성하하고 이용하는 단축키는 간단합니다.
+ Ctrl + D
+ Ctrl + <
+ Ctrl + >
+ Ctrl + F4
+ Ctrl + Tab
예를 들어 쉽게 설명하기위해 이미지를 확인해보시면
위 이미지를 확인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 데스크톱 이 외에 3개의 가상 데스크톱을 새로 생성하여 각각의 프로그램을 띄워 두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새로 생성한 가상 데스크톱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띄워 두고 구분감있게 작업을 진행 하실 수 있고 작업 표시줄에 보이고 싶지 않은 프로그램을 숨겨 둘 수도 있습니다.
업무중인 프로그램들을 이용하는 데스크톱 세팅과 잠시 쉬거나 엔터테이너 용도로 사용하시는 데스크톱 세팅을 따로 구별해 두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싶으실 때 사용 하는것도 하나의 추천 활용 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상 데스크톱 간의 전환은 상당히 빠르고 즉각적이며 한번 이용 해보시면 개인마다 쓰시기 편한 용도로 활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가상 데스크톱의 생성 갯수 제한은 사양에 따라 다를 것으로 판단 됩니다. 20개가 넘어가면 새로 만들때 버벅였지만 다른 PC에서는 50개가 넘어가도 무리가 없었습니다.
※ 참고 사항으로는 음악이나 사운드는 어느 한쪽 데스크톱에서 실행 했을 때 다른 데스크톱으로 전환한다고 안들리거나 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게임 같은 경우 같은 게임을 두개 띄워두는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종류가 다른 게임을 띄우는건 게임간의 충돌이 없을시 가능하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윈도우 10의 기능 가상 데스크톱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예전에 알고 계셨더라도 활용을 안하고 계셨거나 새로 알게 되셨던 분들은 점점 더 다양하고 좋아지는 윈도우 10의 기능들을 이용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쉽고 간단하게 사용 하는 가상 데스크톱 사용법 이었습니다.